운전면허 적성검사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 (면허갱신, 분실 및 재교부)

2015년 11월 17일 화요일

운전면허 적성검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시행한지 얼마되지 않은 까닭에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.

인터넷으로 운전면허 적성검사 신청하는 방법 (운전면허 갱신, 분실 및 재교부 신청 가능)

신청조건: 2년 이내의 건강보험공단에 건강검진 결과가 있으면 인터넷으로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건강보험공단에서 본인의 동의하에 2년 이내의 시력 및 청력의 검진 정보를 제공합니다.

이 때 시력(교정)은 판정기준에 부합해야 하는데 좌.우 시력이 각각 0.5 이상, 양안 0.8 이상이 기준입니다.

다만, 제 1종 대형 및 특수면허는 별도 신체검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.

신청방법: 운전면허 인터넷 적성검사 신청을 위해서는 일단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접속해야 합니다.

공인인증서 접수 후 개인정보동의 - 건강검진 결과 확인 - 자기신고서 작성 -사진 첨부 - 운전면허증 수령을 희망하는 경찰서 입력 - 수수료 납부 - 지정한 경찰서에서 운전면허증을 수령하면 됩니다.

운전면허증 갱신, 분실 및 재교부 방법도 거의 동일합니다.

다만, 재교부시 사진을 첨부하지 않기 때문에 이전 사진과 동일한 사진으로 운전면허증이 재교부 됩니다.

이 제도는 2015년 9월 21일부터 시행 중입니다.

운전면허적성검사 인터넷신청

자세한 내용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.

www.koroad.or.kr 인터넷 운전면허 적성검사 신청 (갱신, 분실.재교부 신청)



Share


가장 많이 본 글

Blog Archives

전체 페이지뷰

 
Copyright © 2015 IT_FOOD_KOREA FLUTE
Distributed By My Blogger Themes | Design By Herdiansyah Hamzah